패션 기업? 데이터 기업! 스티치 픽스, 업을 재정의하다 패션 기업? 데이터 기업! 스티치 픽스, 업을 재정의하다

성낙환 | 2020-06-11 | ARTICLE

개인 맞춤화가 중요한 패션 산업에서도 데이터의 활용 범위나 영향력이 더욱 커지고 있다. 개인 스타일을 고려하여 기성복을 맞춤 추천하고 이를 집으로 배송해주는 업체인 스티치 픽스가 대표적이다. 고객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데이터 과학자 중심의 인력 확보와 조직 운영을 하는 등, 스티치 픽스는 데이터 중심 기업으로서 패션 사업을 재정의해 나가고 있다.


< 목 차 >
1. 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의 Unmet 니즈 충족
2. 고객 자원화 통한 데이터 기반 네트워크 효과 구축
3. 데이터 과학자 중심 인력 확보와 조직 운영
4. 고객 자원화, 조직 운영방식 변화로 데이터 경쟁력 확보


관련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