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평 류상윤 김혜경 | 2014-09-30 |
일본기업 수익이 최근 아베노믹스에 힘입어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장기불황을 견디면서 수익구조를 개선시킨 일본기업의 전략적 특징에 주목 할 필요성이 있음.
< 목 차 >
1. 장기불황과 기업 충격
- 장기불황기의 수익성 악화 압력의 실체
- 장기불황 시기별로 일본기업의 전략 포인트 변화
- 과거 20여년간의 히트 상품의 변화 특징
2. 장기불황 극복기업의 유형과 사례
- 디플레이션 극복
- 시장 축소 압력 극복한 해외전략
- 신시장 창조
- 트렌드 활용
3. 한일 비교와 성장정체 극복 포인트
- 한국의 장기저성장 우려: 일본과의 차이점과 유사점
- 성장 정체 극복하기 위한 유의점
※ 자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을 참고해주십시오.